맨날 혼자 홈트만 하고 따로 식단 관리랄 것 없이 살다가,
떨림 반 설렘 반으로 시작한 온라인 PT가 어느덧 한 주 남았다.
최종적인 변화는 다음주에 한 번 더 기록할 예정이지만,
너무 좋아서 우선 남겨보는 후기 :)

1. 식단 관리
우선 처음에 식단가이드와 식단표를 보내주셨지만,
한의원 체질 치료도 병행하고 있어서 못 먹는 음식이 많았으므로🥲
어느 영양소를 어느 정도 섭취해야 하는 지 정도만 참고했는데도 도움이 된다.

사실 나는 뭘 먹기 귀찮아해서
운동보다 식단관리가 더 어려운 사람이고
온라인 피티에서 식단관리 받을 때 귀찮아서 나중에 잘 안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여기는 슨새임께서 진짜 잘 챙겨주셔서
3주차 되도록 아직 잘(?) 보내고 있다.ㅋㅋㅋ

그냥 잘 드셨습니다. 하고 스티커만 붙여주시는 게 아니라
진짜 섬세하게 잘 알려주신다. 어떤 걸 먹은 게 왜 좋은지, 어떤 건 어떤 식으로 바꾸면 좋은지와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다.


약속 있는 날은 메뉴 추천을 받거나, 먹는 메뉴를 어떤 식으로 먹으면 좋을지도 여쭤보면서 했다. 뭔가 외식을 하고 있다는 죄책감(?)이 아니라 그냥 일상생활 속에서 어떻게 먹는 게 건강한 건지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일정이 바쁜 날은 끼니를 잘 못 챙겨 먹기도 하고, 원래 하루에 한두끼만 먹던 게 습관이 돼서 세끼를 잘 못 챙겨먹으니까 그런 경우 어떤 것들로 대체하면 좋은지도 다 알려주시고, 중간중간 좋은 정보들이나 수분 섭취까지도 계속 확인해주신다.


그렇지만 여전히 잘 까먹는 나를 독촉도 해주시는ㅋㅋㅋㅋ
그냥 이미 돈 낸 거니까 내가 안 보내면 내 의지부족으로 포기당하는(?) 경우도 많은데, 계속 이렇게까지 신경 써주시니 조금이라도 더 생각하고 챙기게 돼서 매우 좋다.ㅋㅋㅋ

2. 운동
주 3회는 온라인 피티고, 주2일은 참고 영상을 보내주시는데
실시간으로 못 한 운동은 다음날 보내주시는 링크 보고 할 수 있다.
이게 사실 강제성이 없으니까 안 할 법도 한데 (내 성격에 충분히 가능)
단톡에서 다같이 열심히 하니까 하게 된다.
지금까지 3주동안 운동도 진짜 빠짐 없이 다 따라했고, (약속있어서 실시간 못한 날은 다음날 꼭 했다.) 끝나고 다들 유산소 한다고 하니까 나도 자전거에 올라가게 된다.ㅋㅋㅋㅋ 가끔 실시간피티 참여했던 영상으로 주말이나 아침에 복습도 했다.

그리고 나름 홈트로 운동을 꾸준히 해오고 체력도 완전 슬애긔일 때보다는 늘었다고 생각했는데, 개힘들다. 진짜 개힘들다.
딱 첫날 끝나자마자 아ㅡ 이게 피티였지.... 했다.
근데 쌤들이 너무 웃겨서 어찌어찌 따라하다보면 끝까지 하게 된다.
그리고 줌 수업이다보니 안 하거나 대충 하면 이름이 불린다.
도망치고 싶지만 도망쳐도 이름이 불린다(?)ㅋㅋㅋㅋ
가끔 중간에 화장실 가고 싶어서 화장실 가있으면 계속
어디 계세요!!!! 하는 소리가 들려서 빨리 돌아가게 되는...

온라인 피티라서 자세를 얼마나 봐주실 수 있을까 했는데
너무 잘 보셔서 당황스럽다. 바로 옆에 계신 것 같다.
그래서 혼자 홈트하면 이게 맞나ㅡ 싶을 때가 많은데
말씀하신대로 자세 교정해가며 하다 보면 운동한 부위에 근육통이 와서 아, 제대로 했구나(?) 하고 안심. 3주동안 계속 부위별로 잘 조져서 멀쩡한 몸으로 생활한 기억이 안 난다. 항상 어딘가는 근육통으로 아팠다.

일단 3주동안 낙오 없이 따라온 게 뿌듯.
유난히 좋은 사람들이 많은 건지 몰라도 서로 응원해주고 같이 힘들어하고 (?) 하니까 확실히 힘이 된다.ㅋㅋㅋ
내적 친밀감 굉장히 상승.
남은 한 주 빡씨게 하고나서 운동이랑 수치변화는 더 자세히 써보겠음!




by Rui Austen
Records |  2022. 5. 22. 23:19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